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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ETAVERSE(Immersive Media)

홀로그램
광선들이 만날 때 발생하는 빛의 간섭현상을 이용하여 사물의 입체정보를 기록하고 360도 3D 영상으로 재현하는 기술로서, 기존의 3D 영상 시청 시 양안의 각도(수렴 위치)와 초점이 달라 생기는 눈의 피로감을 근본적으로 해소
기술문의 : 정진수 선임 (02-6388-6644)
기술개요

초점조절이 불가능한 증강현실 단말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홀로그래픽 광학 소자 기반의 두부장착형 디스플레이 홀로그램 디바이스(Head Mounted Display, HMD) 기술

필요성·중요성

(시장) 세계 AR/VR 시장은 '19년 9,000억 원에서 '24년 74조원으로 연평균 41.6%의 급격한 성장 예상(출처 : Digi-capital)

(정책) 가상증강산업은 12대 신산업('16) 및 5G추진전략('19) 등에 포함된 유망기술 분야

응용분야

<   초실감  홀로그램  응용분야   >

분야 내용
모빌리티

초실감 네비게이션 서비스

안전한 운행 및 물류 운송을 위한 인포테인먼트 플랫폼

교육

비대면 교육 플랫폼

초실감 가상 체험 제공

게임/엔터테인먼트

몰입형 게임 콘텐츠 제공

비대면 행사, 전시회, 공연 등

의료/산업/군사

위험환경 가상 시뮬레이션

증강현실 기반 기술 트레이닝, 기기 조작, 전술 훈련 플랫폼